미국 국가소개

미국이란 국가에 대해 알아보세요

미국,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다

미국은 세계 각지로부터 다양한 민족이 모여 있는 나라입니다. 그로인해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법이 잘 발달되어 왔으며 그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어 지금은 전 세계로부터 학생들이 모여 들고 있습니다. 풍부한 자원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학교를 보유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대학교들이 상위권에 랭크 되어있습니다. 이렇듯 우수한 시스템과 학교들을 바탕으로 한국학생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우수한 인재들이 제 1의 유학 대상국으로 꼽고 있습니다.

  • 수도

    워싱턴 D.C

  • 영어

    언어

  • 면적

    9,826,675㎢

  • 인구

    322,667,000명

  • 화폐

    US달러(USD)

  • GDP

    18조 1,247억

  • 시차

    -13시간

미국 유학의 장점

우수한 교육환경과 수준

세계 제일의 경제 대국이면서 2,300여개의 4년제 대학과 1,400여개의 2년제 대학 등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대학교를 가지고 있는 미국은 사회, 문화 외에 교육적인 분야 등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결코 손색이 없는 국가입니다. 50개의 주정부에서 관할하는 교육제도 내에서 전공, 랭킹, 학비, 생활비, 기후 등 자신에게 맞는 선호 조건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자유도 보장됩니다 한국의 많은 학생들이 미국을 제 1의 유학 대상국으로 꼽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학교를 갖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경제대국

1인당GDP가 5만 6천달러가 넘는 미국은 전반적으로 높은 생활수준과 주거환경,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국가입니다. 나아가 미국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광활한 영토, 세계 최대로 알려진 석유매장량을 비롯한 풍부한 지하자원, 거의 모든 기후와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자본과 풍부한 자원을 갖춘 미국은 세계의 중심지인 만큼 학생들은 본인에게 맞는 어학연수기관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유사한 교육제도

우리나라 학생들이 영어연수 대상국가로 가장 선호하는 나라가 미국입니다. 미국식 영어 (American English)는 우리나라에서 영어 표준 발음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미국의 대학은 우리나라의 학제와 학문 수준을 인정하기 때문에 한국 고등학교나 대학교의 졸업장으로도 신입, 편입이 가능합니다. 유럽이나 호주의 대학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Foundation 과 같은 과정을 통해 1년을 거쳐야 입학이 가능한 점과 비교하면 큰 장점입니다.하지만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평균 유학비용은 비싼 편입니다. 그러나 세계 제일의 경제대국으로서 견문을 넓히기에는 최적인 나라입니다

이민국가의 다양한 민족과 문화

미국은 이민사회로 구성되어있어 지구상의 모든 인종, 민족이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미국입니다.또한 이러한 이유로 이민자에게 영어를 가르친 경험과 노하우고 많습니다. 학생들은 미국을 알고 국제적 언어능력을 발전시켜나간다면 국제 사회의 경쟁무대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유학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전세계가 인정하는 미국식 교육

미국식 영어는 세계화의 추세 속에 공용어로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있습니다. 더불어 국제 사회에서의 위치로 인해 일반사회에서 미국유학이나 미국 대학에서의 학위는 여전히 최고로 인정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미국의 대학들은 대학의 수가 많고 교유깃설이 넉넉하여 일부 일류 대학들을 제외한다면 우리나라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학교보다 높은 수준의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로인해 미국유학은 개인의 특성과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어 전세계 유학생들에게 많은 인정을 받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