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님의 유학후기 2019/11/12 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캐나다 대학진학] 캐나다 McGill 석사로 재학중입니다!

1) 캐나다 석사를 지원하게 된 계기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에, 회사를 다니고 있었어요. 근데 한국 직장인 분들은 다 아시다시피…한국 회사가 만만한 것도 아니고…. 시간이 지날수록 제 체력도 너무 방전이 되는 기분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러던 중,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캐나다라는 나라가 살기 좋은 나라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저랑은 관련 없는 나라라고 생각했는데 계속 머리에 맴돌길래, 유학원 몇 군데에 상담을 받으러 다녔었어요. 그러다가 샤브 로드를 알게 됐습니다! 타 유학원 담당자분들도 캐나다 유학 후 이민에 대해서 잘 말씀해주셨는데, 샤브 로드 담당자분은 신기하게도 유학원 담당자분이신데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너무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가격도 타 유학원에 비해 저렴한 편이였고요 ㅎㅎㅎ 그래서 전 못해도 본전이라는 생각에 샤브 로드에 수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진행과정

사실 진행에 가장 걸림돌이었던 부분이 영어 성적이었거든요…. 석사는 아이엘츠 기준 7.0을 받아야 되는데.. 전 계속 6.5만 나오고 지원 마감일은 다가오고…. 엄청 마음 졸였던 기억이 나요…그렇다고 대형 학원에 등록해서 수업을 들을 수도 없는 상황이었어요…그러다가 샤브 로드 담당자분께서 학원과 연결돼있는 과외 선생님을 소개해주셔서 3번의 수업 후 극적으로 7.0을 만들었네요…정말 거짓말 아니고 실제랍니다….. (제 상황을 고려해서 가격도 굉장히 싸게 해주셨어요!!) 제가 영어성적을 만드는 기간에 담당자분께서는 제 에세이나 이력서 그리고 지원에 필요한 기본 작업을 이미 완료하신 상황이더라고요……그래서 뜸 들이지 않고 지원을 무사히 시간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 1-2달 사이에, 대학교에서 이메일 하나가 날라왔는데, 화상 인터뷰를 보고 싶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ㅠㅠㅠ 이때도 너무 기뻤지만, 인터뷰 도중 뭐라고 말을 해야 될지 몰라서 바로 담당자분께 말씀드렸더니, 예상 질문이랑 답변 그리고 추가로 제가 물어보면 어필이 될만한 그런 질문까지도 작성해 주셨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제가 까먹었을 까봐 걱정하셨는지…전날에도 전화하셔서 확인시켜주시더라고요 ㅋㅋㅋㅋ 덕분에 인터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저는, 현재 맥길대학교 장학금을 받고 석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3) 샤브로드와 함께한 소감

결과적을 제가 붙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너무나도 감사한 유학원이지만, 행여나 제가 불합격을 했더라도, 전 아마 담당자님을 절대 원망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학교에서 이메일이 오면 계속 주기적으로 체크하시고 학교에 답변하시기 전에, 이런 식으로 답변을 하겠다고 카톡으로 항상 업데이트를 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행여나 걱정이 되면, 학교에 이메일이나 통화까지 해주셨어요. 그런 모습들이 수속 생으로 써 너무 믿음이 가고 맘이 놓였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