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님의 유학후기 2020/06/03 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UBC 합격 후기
1) 캐나다 정규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
저는 캐나다 노바스코시아라는 주에서 고등학교 9 학년 때부터 유학을 했었는데요. 사실 전 좋은 대학을 가야겠다는 생각은 크게 하지 않고 있었어요. 다들 대학 가니까 나도 그냥 대학교를 가야겠다 이 정도?? 생각했어요. 게다가 제 고등학교 성적이 출중한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름 있는 대학교는 생각도 안 하고 있었고요. 그러던 도중, 저희 어머니가 샤브로드에서 저 대신 대학 컨설팅을 받으셨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과 통화를 한 후, 담당자님과 카톡을 통하여, 제가 진학할 수 있는 대학교와 프로그램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셨어요. 대학 진학에 큰 꿈이 없던 저로서는 뭔가 해볼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겨서 담당자님과 같이 대학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진행과정
사실.. 제가 그렇게 꼼꼼한 편도 아니거든요……막상 지원을 한다고 해도 담당자님이 다 알아서 해주시겠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담당자님께서 초반부터 항상 당부하셨던 말이, 제 대학 지원은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고, 담당자님은 한국에 계셔서 원활하게 대화가 이뤄지지 않을 것 같았는데…… 거짓말 안 보태고 3일에 한 번씩 업데이트를 해주고, 가끔씩은 시차를 맞춰서 저에게 전화를 하시면서 중요한 사항과 필요 서류를 당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좀 감동받았어요.. ㅜㅜ 그리고 대학 지원에 필요한 ESSAY 들을 꼼꼼하게 첨삭해주셔서 보내주셨어요. 학생이 저만 있던 것이 아닐 텐데도, 저한테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ㅜㅜ
3) 결과
결국 저는 UBC라는 캐나다에서 알아주는 명문대에 합격했습니다!! 주위에 몇몇은 ‘야 그래도 네가 잘해서 된 거 아니냐?”라고 말은 하는데, 솔직히 말하자면…그렇지는 않은 것 같아요. 지원 중, 중간 성적을 학교에 제출해야 할 때도, 담당자분께서 좀 더 신경 써야 하는 과목, 그리고 지원서류 마감일 등을 정말 꾸준히 말씀해주시는 덕에 지원이 정말 매끄럽게 진행됐거든요. 그리고 전 알아보지도 않고, UBC 같은 대학교에서는 날 안 받아 주겠지 하면서 진작에 포기했었거든요 ㅋㅋ 대학 합격 이후에도, 제 학생비자 연장과 생활에 관련된 중요한 부분들도 너무 잘 알려주신 덕에!!! 전 지금 UBC에서 행복한 1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자신감이 붙어서 그런가 성적도 괜찮게 나오고 있고요!!!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