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O*님의 유학후기 2020/12/01 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Minerva School at KGI 합격후기

학생정보
이름: 우OO
합격대학: Minerva School at KGI
합격률: 1.9% *하버드보다 더 들어가기 힘든 곳

Minerva School at KGI ?
미네르바 대학교는 서울대 포기하고 미네르바스쿨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놀라운 학교입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생소한 곳이죠. 하지만 세계적으로 현재 가장 핫 하고 유망한 학교로 떠오르고있습니다.

미네르바스쿨은 입학전형에서 기존 대학들이 평가기준으로 활용하던 SAT(미국 대입시험) 등 정량 평가자료를 일체 활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답이 없는 자체시험들을 통과해야 입학자격을 부여하고 그 뒤 자신에 대한 간단한 에세이를 쓰면 됩니다.

2014년에 생긴 미네르바 스쿨은 재학생은 현재 470명. 샌프란시스코(미국), 베를린(독일),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대만) 등 세계 7개 도시에 기숙사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4년간 기숙사가 있는 도시들을 돌며 현지 문화와 서울(한국), 하이데라바드(인도), 런던(영국), 타이베이 산업을 배웁니다.

1년 학비는 2만9000달러(한화 약 3100만원) 미국의 웬만한 사립대의 3분의 2정도 수준입니다. 다른 대학처럼 넓은 캠퍼스 갖추느라 부동산을 매입해 건물을 짓지 않아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로 대학을 운영하는 게 가능합니다.

미네르바스쿨은 개교 4년 만에 아이비리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학으로 급성장했습니다. 2016년엔 306명을 뽑는데 1만6000여 명이 지원했고 지원자 중 합격률이 1.9%였습니다. 당시 파이낸셜타임스는 “미네르바스쿨은 하버드(5.2%), 예일(6.3%), 스탠퍼드대(4.7%)보다 합격률이 낮다고 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번에 합격한 우OO학생은 해외에 뜻이 있어 유학길을 결정했고, 이에 도움이 될 컨설턴트를 찾던 중 유튜브 ‘샤튜브 컨텐츠’ 를 통해 샤브로드 유학컨설팅을 알게 됐고, 샤브로드 대표와 함께 유학의 길을 더욱 확고하게 펼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어렵고 막막하기만 한 유학의 길 지금 당장 도전하세요! 샤브로드 컨설팅이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