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어학연수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해외 연수의 최대 장점은 영어를 쓸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있다는 것입니다. 학원에서 배운 것을 바로 실생활에 적용해서 사용해 볼 수 있고,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나 문자를 할 때도 식당을 가서도 영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방면으로 영어에 지속해서 노출되기 쉬운 환경에 있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연수를 오는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강주형 학생, 캐나다 몬트리올
어학연수가 고민 되는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미국의 수업은 한국의 강의식 수업과 다릅니다. 보통 특정한 주제나 문제를 정해서 학생들끼리 스스로의 생각과 질문, 답변을 나누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영어로 답하고 의사소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문법뿐만 아니라 말하기나 쓰기 또한 같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윤정 학생, 미국 뉴욕
어떤 식으로 공부하나요?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했다면 절대 친해질 수 없었을 것 같은 남미나 유럽, 아시아 각지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친해지는 것, 영어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생각의 차이까지 알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 부분은 해외연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이경린 학생, 캐나다 토론토
영어권 어학연수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학연수를 가기 전까지 수많은 고민을 하실 거예요. 저도 밴쿠버 행 비행기를 타기 전까지 계속 고민했기 때문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두려워하고 걱정하기보다 처음 '어학연수를 가자!'라고 생각했던 순간처럼, 먼저 용기내어 시도해 보는 게 필요한 것 같아요!”
진서민 학생,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가 고민 되는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만약 홈스테이를 결정하셨다면 호스트 패밀리와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실생활 영어를 많이 듣고 사용해보세요.
본인의 성격이 적극적이지 못하다면 뉴스나 TV 프로그램을 보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하거나 호스트에게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렇게 직접 부딪히면서 배운 영어는 기억에 훨씬 잘 남더라고요!"
최세현 학생, 미국 맨하탄
어떤 식으로 공부하나요?
“혹시 나이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나이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30대부터 60대 학생들을 봤었고, 그 분들도 저처럼 상대적으로 어린 학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어학연수는 여러분의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며, 잊을 수 없는 추억과 경험 그리고 친구들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김희천 학생, 미국 보스턴